온라인고개센터 : 02-3460-8528

Home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정보수정

필수 는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회원가입 정보 입력
회원가입 정보 입력폼
필수  ID중복확인 사용자 ID는 3~20자 사이로 구성됩니다.
필수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8~20자리로 되어야 합니다.
필수
필수  이름은 2~20자 이내여야 합니다.
필수 @
 비밀번호 변경이나 찾기에 사용합니다.
- -
- -
- 우편번호 찾기

상세주소


회원약관 회원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훌라(hula)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훌라(hula)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에 따른 ㈜메디오피아테크(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서비스 가입조건 및 의무사항 등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http://www.hulla.com)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제2조 (2)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 별도 사업자의 이용약관 적용 등
본 약관을 적용함에 있어, 부가서비스 등 제3의 회사제품을 훌라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경우 등에는 별도 사업자의 이용약관 또는 당사자(고객과 제3의 회사))의 계약서의 합의사항을 적용합니다. 또한 훌라서비스에 기 연동되어있는 결제대행(PG)서비스는3의 회사제품으로 제공되므로, 결제대행(PG)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조건은 해당 사업자와의 계약서 또는 금융기관의 이용 약관에 따릅니다. 또한 회사의 책임 없이 계좌번호 및 계좌(이체)비밀번호 등 이용고객이 관리하여야 할 각종 금융관련 번호가 누설되는 경우, 계좌이체가 잘 못된 경우, 또는 금융기관에서 계좌이체 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 등 각종 금융거래 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의 규정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1) ‘훌라(hula) 서비스’ 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온라인교육 프로그램 토털 임대 서비스(Application Hosting Service for e-learning)로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모두 포함 됩니다.
(2) 회원이란 훌라(hula)서비스 홈페이지인 www.hulla.co.kr 또는www.eduhulla.co.kr에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신청하여 회사가 가입을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3) ‘회원 ID’ 란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이용 고객’ 이란 훌라(hula)서비스의 회원으로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실명의 개인 및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입니다.
(5) ‘비밀번호’ 란 서비스 이용 시 회원ID와 이용자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요금 납입 책임자’ 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 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해지’ 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추가?부가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 합니다..


제7조 이용 계약의 성립 및 단위
(1) 회사가 제공하는 훌라(hula) 서비스에 관한 이용 계약(이하 ‘이용 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청약자에게 발급되는 주 관리자ID단위로 체결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본 약관보다 계약서가 우선합니다.
(4) 이용 계약이 성립된 고객의 해당 신청 정보는 서비스유지 및 관리를 위하여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공유되고 사용될 수 있으나 회사는 이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전에 이용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고객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소셜서비스에 이용사례 등의 일반적인 정보를 게시할 수 있으나 사전에 이용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
(1) 훌라(hula) 서비스의 이용 청약자(이하 ‘이용 고객’)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정한 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혹은 그에 준하는 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재직증명서 등, 추가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 혹은 부서 담당자의 실명으로 청약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7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이용신청 후 48시간 이내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 청약에 대하여 승낙한 때에는 이용 고객에게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및 전화 등을 통하여 승낙 의사와 다음 사항을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도메인 네임
2. 관리자 ID 및 비밀번호
3. 서비스 제공 개시일
4. 요금(위약금 포함)에 관한 사항
5.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10조 이용 신청에 대한 불 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가 이용 고객에 대한 심사기간을 통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③ 이용 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신용 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온라인 PC통신, 인터넷 서비스 등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⑥ 이용 청약 고객의 사업목적과 회사의 제공서비스가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될 때
⑥ 기타 이용 청약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 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회원 ID 변경 불가

이용 고객이 관리자 회원 ID에 대한 변경 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계약 기간

(1) 이용 계약 기간은 최소 1개월로 합니다.
(2) 이용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을 1개월 이상 등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당사가 정한 할인율을 제공하여 이용료를 감면합니다.


제13조 계약 내용의 변경

(1) 이용 고객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계약 내용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용료의 차액은 기간 연장 또는 단축을 통해 보상합니다.
(3) 계약내용변경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월간 1회 이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위약금

(1) 이용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 고객 본인이 직접 온라인 ? 전화 ? 팩스 ?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용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시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회사는 이용 고객의 자료를 2개월 경과 후 삭제합니다.
(2) 이용 고객이 해지 시, 고객의 자료 백업(Back up) 및 보관 요청을 지원합니다. 이 경우 동영상 콘텐츠는 별도의 백업신청을 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마이그레이션 등 용역이 발생하는 백업을 요청하는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용은 이용 고객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을 맺은 경우
2.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 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 사항을 은폐한 경우
3. 이용 정지 후 그 정지 사유를 1월 이내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4. 당해 연도에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5.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훌라(hula) 서비스를 통하여 제작한 컨텐츠 파일을 회사가 제공한 서버 이외의 장소에 임의로 복제 및 이동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하는 경우
7. 제16조에서 규정한 이용고객의 의무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금지 등의 게시물 관리에 관한 조항을 위반한 경우
8. 서비스 개통 전 또는 개통 후에라도 고객의 실명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4)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고객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전한 경우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장애(1시간이상)가 월5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이용고객은 체납이 발생한 경우 최초 납기일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에 체납된 일수를 곱하여 가산(加算)징수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5조 서비스 제공 개시일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고객의 희망일로 하며, 고객의 희망 일은 계약체결 일로부터 7일을 넘을 수 없습니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고객과의 추가 협의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희망 일을 7일 이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운영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 교체 및 고장 ?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1) 회사는 이용 고객이 요금등과 가산금의 납부최고를 받고도 최초의 요금납기일 다음 날부터 1개월 이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 ? 일시 및 기간을 계약자에게 이용 정지 7일 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약자 측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 회사는 전항의 이용 정지 통지에 대하여 계약자의 이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 정지를 보류하고 그 결과를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 회사는 이용 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운영의 휴지

(1)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 장비증설 ? 정기점검 ? 시설관리 및 운용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되면 다시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통지 없이 휴지 기간이 4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 시간의 서비스 이용료를 감면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일시 이용 중단

(1) 이용 고객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1개월 이상 2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전자메일 ? 전화. 방문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일시 이용 중단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는 자동 휴지처리 합니다.


제20조 이용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 고객이 회사에 제출한 이용신청서에 명시된 이용고객의 전자우편주소 혹은 전화, FAX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다수의 이용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이용 고객의 기밀 정보를 포함한 정보일체를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제3자에게 알리거나 유포해서는 안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유지를 위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휴 서비스에 관해서는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 계약기간 중의 고객의 기밀정보가 아닌, 신청 정보에 대해서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 고객의 회원들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 또는 이용 고객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사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회사는 이용 고객의 서비스 개시 희망 일에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이용 고객의 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회사는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고객이 서비스 제공 희망 일을 연장할 경우는 제15조를 준용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 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 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이용 고객은 훌라(hula)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이용 고객은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 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⑤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⑦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7) 이용 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8) 이용 고객은 이용 ID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을 승낙해서는 안됩니다. 이용 ID에 대한 양도 ? 유출 ? 사용상의 과실 ? 관리 소홀 ?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 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이용 고객이 자신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이용 고객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해당 이용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5장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제23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 고객(이하 무료 이용고객을 포함합니다)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시를 금지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이용 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로 링크 한 경우
4.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4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디지털 형태의 온라인 교육용 혹은 기타 용도의 콘텐츠 파일 포함)의 지적재산권은 이용 고객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은 경우 이용 고객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디지털 형태의 온라인 교육용 혹은 기타 용도의 콘텐츠 파일 포함)는 훌라(hula)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회사가 제공한 서버 이외의 장소에 임의로 복제 및 이동하거나, 외부 유출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 회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은 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5조 요금 등의 종류 및 산정기준

(1) 이용 고객이 훌라(hula)서비스의 이용대가로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훌라 웹사이트의 서비스 가격 및 사양을 ((www.hulla.co.kr 혹은 www.eduhulla.co.kr)기준으로 합니다(웹사이트참조).

* 고객이 납부하여야 할 실제요금은 ‘훌라(hula) 서비스 청약 신청서’ 및 ‘훌라(hula) 서비스 청약 확인서’에 의해 계약된 금액으로 적용 받습니다.


제26조 요금 할인

(1) 이용 고객이 납입하는 요금 등의 할인은 ‘별표1’에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2) ‘별표1’에서 규정하는 할인 대상자의 자격이 변동된 경우에는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3) 각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약정기간 이전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할인금액을 반환하여야 합니다.(1) 이용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디지털 형태의 온라인 교육용 혹은 기타 용도의 콘텐츠 파일 포함)의 지적재산권은 이용 고객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은 경우 이용 고객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디지털 형태의 온라인 교육용 혹은 기타 용도의 콘텐츠 파일 포함)는 훌라(hula)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회사가 제공한 서버 이외의 장소에 임의로 복제 및 이동하거나, 외부 유출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 회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은 할 수 없습니다


제27조 요금의 납입청구

(1) 회사는 납입청구서(혹은 세금계산서)를 납입 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제출하거나 훌라(hula)에서 제공하는 전자우편 주소 및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www.hulla.co.kr 혹은 www.eduhulla.co.kr)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훌라(hula) 서비스의 일시 이용중단 ? 운영휴지 ? 이용정지 기간중의 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4)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1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하여야 하며, 부득이 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고객의 동의를 거쳐 처리기간을 재지정하여 통지합니다.


제28조 요금의 납입방법

요금납입책임자는 훌라(hula)서비스 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수납기관(카드사 포함)을 통하여 이용 신청서에 작성, 제출한 희망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방침 및 사정에 따라 요금납입방식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9조 요금의 납입기일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납입 기일은 이용신청서에 작성, 제출한 희망납기일을 기준으로 청구합니다.
(2) 월 이용요금납부는 선납을 원칙으로 하되, 추가 사용량에 대한 추가이용요금은 다음달 이용요금청구 시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제30조 체납요금의 징수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최초 납기일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에 체납된 일수를 곱하여 가산(加算)징수합니다.


제7장 손해 배상 등

제31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이용자의 이용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 기본이용요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합니다. 단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여 양해를 득한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제32조 손해 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3조 이용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이용 고객이 제22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장 회사의 면책 조항

제34조 회사의 면책 조항

(1) 이용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이용 고객이 자신이 운영하는 훌라(hula) 서비스 온라인교육사이트에서 제3의 구매자와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하여는 회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 고객이 등록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휴 서비스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제3조의 규정에 따라 제공업체와 이용 고객간의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9장 정보의 제공

제35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서비스 내용변경 및 추가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 고객에게 추가로 공지하여야 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그 내용을 제20조의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제10장 관할 법원

제37조 관할 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본사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1장 부칙

①이 약관은 2012년 5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②2010년 6월 2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별표 1) 할인정책

[할인내역]
운영중인 홈페이지(www.hulla.co.kr 혹은 www.eduhulla.co.kr )에 게시 함으로 갈음합니다

훌라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상담게시판,게시판)


훌라서비스의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및 동의를 거부할 권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가입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목적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에 거부할 경우에는 거부에 따른 회원가입의 제한 및 사용권한의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케이지이니시스 서비스 사용료 결제처리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훌라서비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단,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불이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훌라서비스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회원이 제공한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 보존근거: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회원탈퇴 후 1년

2.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ㆍ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ㆍ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ㆍ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ㆍ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ㆍ보존 기간 : 3개월


훌라서비스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동의 합니다.


회원가입  취소